blog

page 31

류류

March 1 Friday 2019 / 상해 1일차 🌿


월 초에 감자가 상해 갈거라고 말꺼내서 오 나두나두 하다가 정말루 가게된 대나무숲 (미완성) 상해여행..! 사실 나는 아이폰 현금빵한거랑 뉴욕여행때 부모님께 빚진 여파가 남아있어서 좀 고민했지만, 애들이랑 이렇게 시간 맞추기도 어려울 것 같구 해외여행은 또 처음이라 다녀오기로 결정했다. 준비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는 완전 즐거웠던 여행이었다 😎(공항에서 정한 이번 여행의 목표도 싸우지 말자..)


그리고 일부로 디카는 챙기지 않았다.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아이폰 카메라좀 써야지! 그리고 필카만 따로 챙겼다. 근데 무거워서 안갖구 다님ㅋㅋ 여튼 빨간날이 껴있다보니 항공권은 좀 비쌌다. 27만원 정도? 그래도 김포-홍차오 노선을 선택한 건 진짜 잘한 선택! 이천에서 공항버스 타고 갔는데 아저씨가 국제선 재끼고 국내선에서 내려주는 바람에 좀 걸어야 했지만 (^^;; 어이없어) 오갈때 모두 국제선에 사람이 없어서 최고였다. 모바일 체크인해서 짐부치는데도 줄 안서고 바로 하구... 참 김포공항에는 12시 반쯤 도착한 것 같은데, 너무 일찍간거 아닌가 했는데 환전하고 점심먹고 슬슬 입국장가서 면세찾고 떠들다보니 탑승시간이었다.​ 


간다간다 상해~!



앞에 봐라​



상해까지는 약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는데, 그런데도 기내식을 준다. 

그러고보니 이렇게 짧은 국제선 처음 타본다 너무좋음... 기내식 다먹고 고개 떨구면서 졸다보니 착륙



비온다..^-^

한쪽으로는 택시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져있었는데, 우리는 민재 덕분에 디디추싱으로 리무진 불러서 숙소 앞까지 갔다 흑흑 너무너무 쾌적하게 감 



한 6시 반쯤? 이었던 것 같은데, 밖은 이미 어두웠다. 숙소 가면서 우리끼리 실없는 소리를 하다가도 야경이 유명한 상해답게 창밖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. 


한 30~40분 차타구 들어가니 숙소 도착!!!!!!!!​



상해 위워크도 보이구



든든한 뒷모습,,,, 처음에 리셉션에서 우리 편하라고 영어로 말했는데 민재가 못알아들으니까 중국말로 해달라고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​ 


숙소는 생각보다 더 좋았다. 난 호텔로 가자고 주장했었는데 머쓱타드,, 방도 19층으로 줘서 경치도 좋았구.... 내가 생각했던 숙소유형하고 달라서 놀랬구 넓고 쾌적하구 리셉션도 친절해서 두번 놀랐다. 일단 첫날에 저녁에 도착한만큼 빨리빨리 움직이기로 해서 후딱 짐 정리하고 예원으로 출발!



숙소 바로 앞에 마트 있어가지구 민재가 추천한 차음료수도 샀다​


택시 잡으려고 했는데 안잡혀서 고덕지도 켜서 쿰척쿰척 걸어감



예원은 약간 서울의 인사동? 전주 한옥마을? 고런 느낌이었다 

여행지에 대한 설명도 찾아서 쓸라구했는데 다 찾아쓸 여력이 없다 까먹기 전에 대충 써놔야지


한국에서 쳐다도 안본 탕후루..존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​

저거 딸기 아니고 무슨... 암튼 다른 과일인데 엄청 맛있었다


감자보고 야 일로와 이러는중



한국와서 알게된 건 예원이 원래 엄청 큰 공원이고 입장료 내고 들어가서 보는것이었다

근데 일단 우리가 간 시간에는 문을 닫았고.. (몰랐음) 우리가 예원이라고 알고 본 곳은 정확히 예원 옛거리여따

그래도 짧은 시간에 야경에 골목골목 상점들 구경하구 정원도 보고 굿굿



맛있는데 얼어주글뻔..​이거 민재가 마싯다구 추천한건데 고터에도 있더라

그리구 허기져서 근처에 만두먹으러 갔는데 우리꺼 누락시키고 ㅠ

근데 이 집에서 민재가 중국어로 막 뭐라하는데 핵잘해서 멋있었음



그리고 택시 잡아서 까르푸 갔다가 숙소 가려구 했는데 까르푸가 생각보다 너무 멀어서 ㅠㅠ 가다가 차돌려서 숙소로 갔다. 그래두 근처에 늦게까지 하는 마트가 있어가지구 맥주랑 과자, 물, 낼 아침에 먹을 요거트 등등 먹을거 사고 숙소 앞에 있는 과일가게에서 망고랑 등등등 샀다. 근데 과일가게에 있던 친화력 좋은 애기고양이 넘 귀여워서 ㅠㅠㅠㅠ과일 썰어주시는 동안 사진만 수십장 찍었다



오이맛 감자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인터넷에서 맛있대서 산건데.. ​나 오이 좋아하는데 싫어질뻔했다

 


엥 나 포함 넷이 갔는데 팔 하나가 더 있는 이유는.. 

딴 친구들이랑 먼저 상해와있던 기메리가 같은 숙소였기 때문

쟤는 내일 한국간다..



이대로 잠들면 아쉽잖아요,,​



야식 먹으러 또 나옴



이때가 밤 11:30..


존맛 마라룽샤; 그리고 저 관자에 마늘 면올라간거 대존맛

마라룽샤 뽀개기의 달인이 되었다



양꼬치도 너어엉어어ㅓ무맛있었음​

이거 말고 가지요리도 있엇는데 진짜 가지 말해 뭐해 입만 아프다..



~박살~

마라룽샤를 애들이 너무 매워해서 남은건 내가 다 뽀개먹었다.. 넘마싯.. 

그리고 오들오들떨면서 숙소 걸어와서 씻고 어케어케하니 2시가 넘었다 ㅠㅠ 기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