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log

page 31

류류

 

2019년 4월 21일  (🥔랑)

급 연차내고 숙소 예약해서 떠난 강릉! 이번에는 케텍스 안타고 그냥 둘이 버스타고 갔다. 2시간 30분쯤 걸린다고 해서 아침 7시 40분차를 탔더니 10시 좀 넘어서 강릉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. 사실 계획없이 와서 어디를 갈까 버스안에서 계속 서치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일요일 휴무나 월요일 휴무인 곳이 많았다 하핳핳핳 날씨도 좋다더니 왜 흐리고 난리..


그래서 일단 흑임자라떼로 유명하다는 툇마루에 가는 한방버스가 있어서 그걸 탔다. 도착하니까 한 10시 반이었고 오픈이 11시인가 그랬더니 벌써부터 대기줄이 길었다. 오픈시간 다되니까 엄청 길어짐 ;; 인스타에 찾아보니까 인기가 많아서 커피 테이크아웃 하는데만 한두시간 걸릴 수 있다고 한다. 헤에엑



근데 우리는 다행히 오픈할 때 들어가서 자리 잡을 수 있는 순서여서 


일단 궁금한건 다시킴 뇸뇸 흑임자라떼랑 초당두부케이크, 인절미 판나코타를 시켰다. 흑임자라떼 맛있었고 두부케이크는 약간 시큼했다. 나는 그냥 잘 먹었는데 감자가 자기 입맛엔 판나코타가 더 맛있다고 함


앞서 먹은건 디저트고 점심먹으러 강릉일기에서 봤던 가람집 감자적 옹심이에 갔다. 툇마루에서 여기까지 거리가 좀 되길래 카카오택시 켜봄 근데 카카오택시가 생각보다 쉽게 잡힌데다가 택시비도 미리 결제 됐고 아저씨도 친절하셔서 오 좋다...했는데 근데 내릴때 되니까 표정 싹바뀌고 결제된거 취소하고 다시 결제하라고 함..ㅠ 강릉 택시비가 19일부터 올랐다고 그거 맞춰서 받아야 하신단다 쩜 벙쪘으나 그래도 오천원 쿠폰써서 2900원인가 낸 후로 뚜벅이답게 버스만 타고 다님 작년엔 호화롭게 택시만 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여튼 적당히를 모르는 우리답게 감자적 그냥옹심이 얼큰옹심이칼국수 메밀전병을 시켰다



옆자리 앉아계시던 아저씨가 조용한 목소리로 어후 많이 시키셨네..라고함 ​


숙소 체크인이 3시라서 어디가지 고민하다가 아침에 수아언니가 추천해준 고래책방에 가보기로 했다. 마침 숙소 근처에 있길래 잘됐다 싶었다. 옹심이집 사장님이 근처에 버스정류장에 한 15분 뒤면 시내가는 버스 온다고 알려주셔서 그거타구감



책방 사장님이나 에디터분들이 추천하는 책들도 이야기와 함께 진열되어 있고​



구역마다 큐레이팅도 잘되어있다​



7년짜리 느린우체통이 있길래 7년뒤에 다연에게 편지쓰고 옴​



책방이 무려 3층짜리인데다가 가루베이커리도 입점해있어서 앉아서 차도 마시고 빵도 먹고, 책 볼 수 있는 공간도 크다.  강릉에서 운영중인 빈티지샵의 물건들도 입점되어 있고,​ 강릉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의 작품이 작가 소개, 작품과 관련된 책과 함께 진열되있는 공간도 있었다. 보니까 따로 방이 있는걸 보아 워크샵이나 클래스도 열리는 듯 하다.



지역 서점이 이렇게 잘 되어있는 건 보지 못했던 것 같아서 더 인상적이었음


다음 목적지는 강릉 시립미술관을 지나

포스트카드오피스 (@postcard.office) 

소품샵 찾다가 최근에 이 가게로 바뀌었다고 하던데, 약 1,000여 종의 엽서와 7년 우체통이 있는 곳이라고 설명되어 있다. 고래책방도 그렇고 7년이 어떤 의미인건지 궁금하기도 했음 여튼 인스타 보니까 감자 지갑 쏠쏠히 털리겠구나 생각했다. 마침 고래책방 - 포스트카드오피스 - 숙소소 이렇게 걸어갈 수 있는 거리길래 지도앱 켜고 찾아갔다



응 거의 한시간동안 구경함​



나는 적당히 샀는데 감자는 여기서 거의 사만원씀


서른살의 감자에게 편지쓰고 있는 스물일곱의 백수 감자..​



편지를 쓴 담에 자신이 받고 싶은 미래의 년도-월 함에 넣으면 그때 맞춰서 배송된다고 한다​



간판도 귀엽고 인테리어도 귀욥다

​​​​​

일년만에 다시온 게스트하우스 시호일 🌱 (@guesthouse_sihoil)

안도라는 이름도 예뻤지만 바뀐 이름도 예쁘다. 숙소도 그대로고 사장님도 마치도 그대로



원래 아늑한 더블룸으로 예약했는데 단골이라면서 대나무 더블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셨다 ㅠㅠ..방도 훨씬 넓고 창도 큰 깨끗한 방이었다​. 



창밖에 대나무가 있어서 대나무방이라고 함​



우리 방은 이 계단으로 내려가면 나온당 

방에 짐두고 좀 쉰다음에 바다보러가려고 나왔는데​



작년에 비가 너무 많이와서 비만 안오면 다행이다 생각하긴 했는데 오전에 날씨 겁나 흐리더니 맑아져서 기분이 두배 좋아졌다


뚜벅이는 버스​



버스 종점인 안목해변으로​



필카 들고가서 몇장 찍어봄..​



전망이 좋다는 카페를 찾아



가보았다​



진짜 좋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​



바다 구경 실컷하구 이제 저녁먹으러 가는 길에 쪽지 줏었는데 웃픔 ㅠㅠㅠ  지갑 찾았니..?​



사실 그 뭐냐 누구네 포장마차 가서 꼬막 비빔밥 먹으려구 했는데 시호일 사장님이 격하게 절레절레 하셔서 추천해주실 수 있냐 여쭤봤더니 이집을 추천해주셨다. 완전 강추강추하셔서 꼬막 안녕하고 뜻밖의 소고기 먹으러 감! 40년 넘은 노포다.


저 소스에 고기 담갔다가 구워먹는 방식인데 진짜 마싯더라구요...*^^* 꼬막의 ㄲ도 생각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별점 오조어억점



된장찌개까지 격파


중앙시장까지 걸어가는 길에 다이소 들러서 칫솔 사고 (맨날 놓고와서 삼) 시장가서 고로케 먹으려고 했는데 영업 종료라 못먹었따.. 그냥 홈플러스가서 파인애플이랑 술 한병 사서 숙소로


밤의 숙소도 놈놈 예뿌다



간식에 환장하는 마치도 귀여워..​



사장님하고 수다떨고 마치랑 좀 놀다가 인제 퇴근하시고 

우리는 낮에 포장한 감자적하고 ​홈플에서 사온거 먹으면서 얘기 좀 더 하다가



방에 들어와서 씻고 누웠다 ~_~ 쿠울

'travel > 국내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엄마랑 부산여행 1일차  (0) 2019.12.28
두번째 강릉여행2  (0) 2019.04.23
강릉 게스트하우스 안도  (0) 2018.04.20
비오는날만 골라가는 강릉여행 2  (0) 2018.04.19
비오는날만 골라가는 강릉여행 1  (0) 2018.04.19